올뉴카니발 2열 레그룸 & 등받이 180도를 만드는 작업 일명 통합레일을 알아 봅니다.
통합레일을 해야하는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기존 올뉴카니발 2열을 보셔야 합니다.
2열 레일 홀 가공을 통해 2열의 시트가 10cm ~ 12cm정도 뒤로 더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2열 시트가 3열 컵받이쪽(3열 창문쪽 내장제)에 간섭이 생겨
뒤로 이동 및 등받이 플랫이 불가능 합니다.
Seat Moving Part(이하 SMP)를 시공 해서 2열 시트가 내측으로 이동이 가능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측으로 이동해서 등받이를 180도가 가능하게 만들고, 뒤로 약간 더 이동이 가능 하였습니다.
SMP의 경우 내측 이동이 주를 이루고 뒤로 이동은 2열 레일 홀 가공을 통해
추가로 이동되는 방식으로 뒤로 이동이 짧으며,
통합레일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 방법이 2열 레그룸 확보 및 등받이 180도의 최선이었습니다.
또한, SMP로 시트를 좌/우로 이동하여 2열에서
3열로 움직이는 통로석 확보가 가능 합니다.
레일을 순정상태로 두고
시트 부품을 활용하여 레그룸 확보 및 등받이 180도를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SMP가 만들어졌고,
순정시트를 그대로 두고 레일 이동으로
레그룸&등받이 180도를 만드는 고민을 통해
통합레일이 만들어 졌습니다.
(아트원에서는 그랜드카니발에서 2열 조수석쪽 의전(VIP)석을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맨 왼쪽이 순정레일로 2열 홀가공을 통해
레그룸을 확보 해도 등받이가 눕혀지지 않아 불편하고,
3열의 독립석과 4열의 팝업싱킹시트의 간격이
너무 좁아 승차시 4열에는 레그룸이 전혀 없습니다.
3열 시트레일(이전 포스트 참조) 작업으로
3열을 탈거 하고 4열 팝업싱킹시트를 올리는 3열 시트레일 작업으로
3열 자리에 레그룸을 확보하였고,
이번엔 맨 오른쪽 사진의 통합레일을 함으로
2열에서도 등받이 180도 + 2열의 레그룸까지 확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열 3열 레그룸 확보와 동시에
2열 운전석쪽 시트에 매직슬라이드(매직슬라이드 = SMP)를
포함 시켜 2열에서 3열로 가는 통로석 또한
빠짐없이 확보 가능하게 제작 되었습니다.
3열 시트레일 + 4열 팝업싱킹 수납함 + 통합레일 적용 차량
왼쪽 : 3열 시트레일 / 오른쪽 : 3열시트레일 + 2열 통합레일
위 사진의 레일을 비교 해보면,
왼쪽 사진은 2열은 순정레일 그대로
3열 시트레일 작업만 한 차량이고,
오른쪽 사진은 3열 시트레일과
2열 통합레일을 적용한 차량입니다.
바닥에서 보면 확연한 차이가 보이시나요?
통합레일을 적용하면 2열 레그룸 확보와
등받이 180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더 불편한점은 통로석이 없다는 점이죠.
통로석의 확보를 위해 2열 운전석 시트에
매직슬라이딩(SMP)을 적용합니다.
매직 슬라이딩은
2열에서 3열로 이동하는 통로석을 확보하는
시공 입니다.
좌우 이동은 올뉴카니발 7인승 리무진 차량에
적용된거와 같은 움직임 입니다.
순정이 아니더라고 7인승 리무진 순정과 같은 기능이 적용이 가능 합니다.
위 사진 처럼 2열을 등받이 각도와 레그룸 확보
그리고 전동 발걸이의 추가로 2열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통합레일은 2열의 레일이동과 2열 운전석쪽 시트의
매직슬라이딩 기능이 포함된 작업 입니다.
디럭스 리무진 시트를 하여도 통합레일에 방해되는 요인이 없어
순정 시트를 그대로 사용하던
디럭스 리무진 시트를 하시던
관계 없이 적용이 가능 합니다.
3열 시트레일과 2열 통합레일을 적용한 차량은
7인승 리무진 차량 부럽지 않으면서
3열이 레일로 전/후 이동이 가능하여
구형 그랜드 카니발의 형태와 같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차량 외형, 실내 디자인이 모두 완벽하게 디자인된 차량이지만,
실내 활용도는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활용도를 더욱 높게 만들어 드리는 통합레일로 고객님의 차량을 업그레이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