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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 하이리무진 - 글로밴

합법적인 구조변경 - 카니발 하이리무진 개조. 9인승을 6인승으로 만들기(4열 팝업싱킹을 레일형으로 교체하고 수납함 제작)

 

안녕하세요! 아트원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으로

9인승 → 6인승 구조변경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9인승 차량의 시트 배열이

2+2+2+3

입니다.



버스전용차로 이용이 가능하죠.
단, 6인이상 탑승할때만 가능 합니다.

차량 내부 공간이 좁아서 9인이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트원에서는 4개열을 3개열로
줄이면서 9인승을 6인승으로 구조변경 합니다.

2열은 통합레일​(시트 좌/우 이동 포함)을
3열은 탈거를
4열은 탈거 후 3열 자리에 레일형으로 시트 개조
이렇게 3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기존의 2열 레일중 제일 바깥쪽에 있는
짧은 레일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2.
3열의 바깥쪽 레일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중앙에 롱레일과 같은 레일을
좌/우 에 배치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바닥 모노륨작업을
병행해 주어야 합니다.

왜?
기존 레일을 숨기는 기능과
롱바디인 카니발 바디의 ​바닥 청소를
수월​하게 하기 위한
아이디어입니다.

작업 이후
바닥 청소는 천으로
스~윽 닦아만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2열과 3열이 같은 레일을
사용하도록 제작 하는것이 통합레일이며,
또 다른 이름은 11자 레일이라고도 합니다.

통합레일은 레일만 개조하는게 아닌
2열 시트의 좌/우 이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 처럼 2열의 시트가
좌/우 이동이 되고
레일을 통합레일(11자레일)을 만들면
7인승 리무진 차량 처럼
2열의 시트 이동 공간을 획기적으로
넓게 쓰실 수 있습니다.

단, 3열 시트가 없을때
더더욱 빛을 발할 수 있겠죠?!!
이 포스팅은 6인승 구조변경에 대한
포스팅 이니까 2열의 공간활용은
많이 넓어 집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 부분을 확인 하면
3열쪽 내장제에 걸린
2열 시트(팔걸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더이상 뒤로 이동이 불가능 합니다.
앞으로는 이동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통합레일과
시트 좌/우 이동 작업 후 입니다.

시트가 내측으로 이동이 되므로
뒤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2열이
Vip좌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발걸이를 한다면
7인승 리무진 차량의
언더서포트 부럽지 않습니다.



발걸이와 발걸이 작동 스위치(2열시트 방석 옆구리에 위치)

전동으로 발걸이 작성 후


넓게 만들어서
사용하면 Vip좌석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참!
좌/우 이동은 2열 시트 내측에
별도 레버가 있습니다.
그 레버를 조작함으로 좌/우 이동이
가능 합니다.


좌/우 이동 레버



2열 좌/우 이동 마지막으로


하이리무진 차량은 2열 조수석 쪽에
통합단자합이 들어갑니다.
(일반 카니발은 양쪽 모두 좌/우 이동이 가능 합니다.)

통합 단자함으로 인해
시트 좌/우 이동이
통합 단자함이 있는 시트에는 없습니다.
시트 내측이동이 된 상태에서 고정 입니다.


2열 시트는 열선이 들어가고
더뉴카니발부터는 방석에 통풍이 들어가는데
그에 맞는 배선의 연장이 필요 합니다.
2열의 움직임이 작은 만큼에 맞춰 배선이 있는데

통합레일을 해서 시트의 이동 거리가 길어지면
그에 맞춰 배선도 길어져야 하므로
배선 또한 연장이 필요 합니다.
여기까지 2열에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좌우 이동이 만들어지면서
순정제품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추가 개조작업이 들어감으로
자동차 검사때 결격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부분이
아트원에서 진행한 안전벨트 강도 테스트 입니다.



개조된 시트에 안전벨트를
사람이 탄것처럼 고정하고,

3점식은
어깨 및 골반부분에
각각 1,360kg의 하중을 10초이상 가할때
견딜 수 있을것.

한가지더
좌석무게의 20배 하중을 5초이상 가할때
견딜수 있을 것.

이상. 테스트 요건 입니다.
아트원은 이 모든 강도 테스트를 통과 하여
합법적으로 구조변경이 가능 합니다.





전과 후 (후 - 2가지 인 이유?)
위 이미지에 3열 시트레일이 전과 후 중에
후가 2가지인 이유는

1
9인승 레일에서

2
9인승에서 2열 통합레일만 할 경우 와

3
6인승 시트개조에서
시트레일작업과 함께 통합레일을
하실경우의 레일개조.

2가지 경우가 있어서 모두
표현해 보았습니다.

3열 시트레일이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레일형 개조가 3열자리에 올라가서
3열에 시트레일 개조 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따지고 보면
4열을 레일형으로 개조된거라 봐야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구조변경 등록 사항에는 "4열 레일형:아트원인품" 이라는
문구가 포함 됩니다.

아래 문구가 차량등록증에 포함되는 문구 입니다.

승차인원 6인승 (2+2+0+2, 3열 탈거, 2열 좌/우 이동(Rh,Lh), 4열 레일형 : 아트원 인증품)



3열이 탈거 되고 그자리에
4열 팝업싱킹 시트가 자리 잡습니다.



4열 팝업싱킹 시트는
레일형으로 개조가 되고
레일도 확장이 되어 완성됩니다.



4열 레일형 시트(3열 시트레일)도
마찬가지고 테스트를 거쳐야 구조변경이 가능 합니다.



시트레일의 경우
3열 레일이 확장이 되면서 4열쪽으로
레일이 이동 해야 합니다.

4열 팝업싱킹 시트를 탈거 후
비어있는 공간에서 레일을 잡아줄 수 있도록
수납함을 제작 하여 설치 합니다.

수납함은 커버를 만들어
트렁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수납함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빨간 화살표를 보면
3열 레일을 확장했습니다.
수납함이 레일을 고정해 주고 있습니다.

이 처럼 기아 순정 부품이 아닌
별도 제작하여 개조한 상품의 경우
교통안전공단에서는 안전성을 확인할 수 없어
구조변경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아트원 처럼
시트 안전성 테스트 이후
나오는 서류를 첨부 하여
구조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이 처럼 아트원에서는 시트 안전에 관련하여
교통안전공단에서 제안하는 방법으로
시트 안전성 테스트를 마치고
결과 보고서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시트를 제작하여 출고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시트는 아트원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차량마다 시리얼을 첨부 하여 구조변경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트원에서 작업 후 구조변경을 하실 경우
위 사진 처럼 라벨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구조변경 차량은 모두 아트원에서
관리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구조변경은
차량등록증에 표기 됩니다.

구조.장치변경사항에
승차인원이 변경됨에 따라
변경되는 방법을 간략하게 서술 하여
기재되고, 아트원 인증품이라는 문구도
함께 기재 됩니다.

또한 차량 무게가 달라지게 되는데
시트가 탈거 되면서 추가 되는 부품으로 인해
차량 무게가 달라 집니다.

달라지는 무게도 또한 계산 되어야
구조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개조만으로 차량을 운행 하실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서류적으로도 완벽히 구조변경되어
출고된 차량은 아트원이 유일 합니다.

6인승으로 정식으로 구조변경 하여
추후 검사에도 문제없이 통과될 수 있도록
아트원에서 작업을 추천 드립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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